-
다른 사람을 기분좋게 하는 방법-어렵지 않아요!인문학과 철학/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2014. 6. 17. 22:57반응형
다른 사람의 하루를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는 것은 생각보자 어려운 일이 아니다. 허핑턴 포스트에 의하면 7가지의 쉬운 방법으로 상대방의 꿀꿀했던 하루를 순식간에 밝혀줄 수 있다.
1. 메모 쓰기
짧고 간단한 메모면 충분하다.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려면 긴 편지가 아니어도 된다. 친절하고 짧은 메시지를 통해 상대방은 자신이 사랑받는 존재라고 느낄 것이다.
3. 미소 지어라
친절한 미소는 상대방의 “행복 게이지”를 곧바로 채울 수 있다.
3. 꽃선물
꽃선물은 간단하지만 어찌보면 배려심 있는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다. 심플한 제스쳐지만 꽃선물로 전달되는 메시지는 강렬하다. 연구에 의하면 미적인 것은 (일하는) 사람을 더 기쁘고 생산적이게 만든다.
4.봉사 또는 다른 종류의 도움
봉사 또는 다른 형태의 도움은 상대방뿐만 아니라 자신의 “행복 게이지”도 채워준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도움을 준다는 것”은 행복과 건강에 놀라울 정도로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5. 포옹
포옹을 받는 사람의 몸에서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된다.
6. 상대방을 위해 문을 잡아주어라
전혀 모르는 사람의 하루가 어떤지 알아맞히기는 어려운 일이다. 어떤 사람이 “꿀꿀한 하루”를 보낸다고 가정할 때 누군가 상대방을 위해 닫히는 문을 잡아준다면 그 사람의 하루가 전보다는 밝아질 것이다.
7. 칭찬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만들려면 칭찬만큼 쉬운 행동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가식적인 칭찬이 아닌,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이어야 한다. 돈을 받는 것과 칭찬을 받는 것이 동일한 효과를 가진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되었다.반응형'인문학과 철학 >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우리는 사랑하는 가족에게 상처를 더 주는 걸까?? (0) 2014.07.07